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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 고장시 비상대처법 -경기도 광주 동부운전학원


브레이크 고장(브레이크파열)시 비상대처법 -경기도 광주 동부운전학원

Parked
Parked by AndyWilson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겨울철 이제 더욱 안전운전에 관심을 기울여야 할 때입니다
자동차 운전중 가장 중요한 부분이 브레이크가 고장(파열) 되었을때 대처법을 알아보시져

자기 발 브레이크 파열이나 페이프록 현상 등으로 제동기능 마비가 왔을 때 어떻게 해야 할까? 상당한 속도에서 멈춤을 위한 전방이용거리가 400m 이상일 때는 일단 엔진 블록을 최대한 이용한다. top 기어에서 바로 3단으로 내림 기어를 하고 다시 2단, 1단으로 기어를 내리고 나서 오른손 엄지로 손 브레이크 꼭지단추를 누른 채 손 브레이크를 신중히 당겨올렸다 내렸다 하다 마지막 멈춤 마무리를 힘껏 당겨올려 끝낸다.
[핸드브레이크 사용시 주의할 점]
손 브레이크는 다른 브레이크보다 가장 제동 능력이 약하다. 속도를 가진 차에 급히 손 브레이크만으로 제동처리를 하려한다면, 즉시 차는 상상할 수 없는 몸짓을 시작할 것이다. 절대 금물이다.
3개의 브레이크 중 가장 믿을 만한 브레이크는 엔진블록을 이용한 기어 내림법이고 다음이 발브레이크이다. 상당한 속도에서 멈춤 이용거리가 200m 이하일 때 top 기어에서 바로 2단으로 내림변속 후 1단 혹은 후진을 들어가면 좋은 방법인데 대체로 이렇게 할 시간이 없다.
그러므로 2단변속후 핸들을 왼손11시 지점에 힘주어 잡고 오른손 엄지로 손브레이크 단추를 누른 채 당겨올리면서 차체 틀림현상이 오는 방향반대쪽으로 핸들을 조작한다. 이 기술들보다 선행되어야 할 것이 꼭 하나 있다. 비상상황을 만났을 때 그 상황을 직관할 수 있는 담력이다.
용기가 준비되지 않은 기술은 아무런 구사력을 갖지 못한다.
운전에서 제1동작(절대동작) 이전의 준비동작은 제1동작으로 즉각 옮겨갈 수 있도록 항상
바른 운전자세를 준비하고 있어야 한다는 사실은 이미 주지한 바 있다.

바른 운전자세는 시력, 판단력을 대처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 용기가 포함된 자세이다.